운동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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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존버걸 조회 0회 작성일 2021-11-25 05:36:0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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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노년을 위한 운동요법

제285회 동아아산건강강좌
건강하게 100세까지 사는 법 (노년의 건강관리/정신건강/운동)
2017년 04월 20일(목) /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대강당

건강한 노년을 위한 운동요법
김원 교수 / 재활의학과
32'40"
man Ma : 선생님 너무 상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young : 너무 자상하게 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됐읍니다
감사합니다 ~~♡
김천사 : 이해하기 쉽게 잘 하시네요
감사해요 실천하겠습니다
노명숙 : 고맙습니다 어렵게배운것 나눠주시니 잘실천하여 건강히살겠읍니다
권영천 : 도움대는 운동 많이 들었습니다 실천 해 보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운동 l 운동으로 당뇨 치료하기 l 당뇨-운동요법 l 닥터딩요

들어가는 말 0:00
당뇨에서 운동의 효과 1:23
운동이 당뇨를 치료하는 원리 2:42
당뇨-운동에 적합한 시간 10:10
당뇨 운동 요법 목차 12:06
유산소 vs 저항성 운동 13:07
유산소운동 13:59
유산소운동의 강도 14:38
유산소운동 점진적 과부하 15:59
유산소운동 결론 17:22
웨이트운동 17:30
단계별 스쿼트 18:10
적합한 웨이트 횟수 20:29
웨이트운동 결론 21:30
무릎 안 좋은 분들 운동법 21:41
트라이앵글 스쿼트 22:28
걷기 23:42
요가 26:26
계단오르기 26:52
HIIT 28:21
당뇨 - 운동시 문제상황 30:06
합병증 별 운동시 주의사항 33:41
운동을 하지 않는 이유 36:19
세줄요약 44:27

#운동 #당뇨치료 #당뇨운동법
바냐냐칩 : 선생님 선생님 동영상 정말 도움됩니다. ㅜㅜ 저는 전형적인 비만 2형 당뇨 판정받고 이제 한달 반 넘었는데요... 선생님 동영상 보면서 공부하고 당뇨판정 받은 그 순간부터 스쿼트 30개에서 지금은 150개까지 하고 있답니다.. 조금 더 근력을 키우고 체지방을 빼서 관리가 가능하도록 헬스장도 가서 이제 PT받으려고 해요!


저한태 제일 맞는 방법은 계단 오르기였어요. 헬스장 못가는 주말에는 밥먹고 30분 뒤 계단오르기 50층합니다. 16층 저희집까지 4번 왕복해요. 선생님 동영상 보시고 운동 하시는 분들 혈당체크 하시면서 제일 혈당이 잘 떨어지는 운동 찾아서 그거 계속 하시면 됩니다.. 젊은 나이에 (20대)당뇨 찾아와 많이 걱정했는데 남들보다 덜먹고 운동하면 극복 가능합니다!!! 알고보니 제가 일반인들보다 많이 먹었던 거였어요! 착하게 덜 드시면 됩니다.


오래오래 열심히 하다보면 근치되는 날이 오겠죠.. 그때도 풀어지지 않고 계속 식단 잘 챙겨먹으며 운동하고 살거에요.. 저는 이제서야 정상체중 가까워지고 있어요 2형 비만당뇨분들 운동해서 살빼세요 베타 지키기 위해서라도 !!


다다음주에는 처음 숙제검사 하러가요. 당화혈 7이었는데 정상당화혈로 돌아왔으면 좋겠어용 간수치랑 혈압도 ㅜㅜ 몸무게도 10키로 뺐답니당. 딩요선생님 감사해요 하뜌
박주현 : 많은 의사분들이 유튜브 채널 운영하시지만 선생님만큼 정성을 다해 제작하시는 분을 본적이 없네요.
정보와 함께 재밌는 영상도 넣어주시고 진짜 최고의 영상입니다.
수박골 : “운동하면 살이 안빠져도 당화혈색소는 줄어든다” 이말 너무 희망적이라서 눈물납니다 꼭 해내고 말테닷!!!
딩요쌤~너무 좋아요^^
강윤철 : 저도 의사지만,

선생님 정말 귀한 분이세요.

정말 좋은 의사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 진짜 선생님 동영상이 당뇨환자들에게 힘이됩니다 앞으로 더 좋은정보 많이올려주세요!!^^

당뇨병 식 후 혈당 잡는 간단 운동! / 당뇨 식 후 10분 운동

식사 후 혈당이 높아지는 당뇨병초간단 10분 운동으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당뇨병을 예방 및 관리 해봐요~
식후 운동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들을 통해 좀 더 신빙성 있는 내용을 전달드립니다.

#당뇨병 #당뇨병10분운동 #식후운동 #당뇨합병증 #당뇨증상 #당뇨예방 #당뇨관리 #건강운동 #당뇨운동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논문기반 #과학적인운동 #건강관리 #비만관리 #식단관리 #운동요법 #대웅제약 #삼성동 #운동맛집 #홈트레이닝 #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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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의학전문채널 하이닥 : 01:28
1분 28초의 내용은 검수단계에서 ‘운동을 하면 인슐린 저항성이 낮아지거나 또는 인슐린 감수성이 올라간다’ 라는 내용으로 바뀌었으니 구독자 여러분들은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이시현 :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김영곤 : 식후1시긴후 빠른걸음으로 1시간정도 경보로 운동한다
건강수다원 : 궁금한게 잇어요. 저는 체력이 많이 저하돼잇어서 남들이 보통걷는속도가 어려운사람예요.할머니걸음으로 십분도힘든데 도움될까요. 아님 조금 빨리걷다 십분 앉앗다 다시 걷는게 낫을까요. 둘다 해봣는데 그럼 집에와서 자야거나 다음날 못움직여요.
Gogetit HA : 이것만 해도 효과만점, 문제는 계단조차도 안올라가고 편하게 편하게,
그러면서 이상한 식물, 한방, 약초, 그런건 귀신같이 찾아서 먹고 ,,

... 

#운동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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