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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P DESK 안내

Help Desk(헬프 데스크)에서는 자사의 기술을 국제표준화하고자 하는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 One Point Lesson(단기상담, 일회성)과 2) 기업과 전문가와의 1:1매칭을 통한 전담상담서비스(장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ne Point Lesson(단기상담)

본 상담 서비스는 중소ㆍ중견기업이 국제표준화기구/단체들 (ISO, IEC 등)에 자사의 기술을 국제표준으로 제안하고자 하거나 제안 중인 경우에 발생하는 국제표준화 관련 의문사항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신청하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기업에서 자사 기술의 국제표준화에 대해 상담을 받고자 하는 내용을 별도의 신청서에 작성하시어 Help Desk로 신청하시면, 국제표준전문가를 선정하여 해당 기업에 상담을 제공하게 됩니다. ("상담요청방법" 참조) 신청 기업이 많을 경우 중소ㆍ중견기업을 우선하여 지원하며, 시스템표준, 인증, 국가표준이나 국내 단체표준과 관련된 상담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기상담 바로가기

전문가와의 1:1매칭을 통한 전담상담서비스(장기상담)

중소, 중견기업의 개발 기술에 대한 국제표준 제안 및 채택 지원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서, ISO(국제표준화기구),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등에
국제표준으로 제안하거나 기존 국제표준에 채택하고자 하는 기술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수요조사에 의거 모집하며, 선정된 기술에 대해서는 최대 국제표준 제안까지 지원합니다.

선정 우선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향후 수출, 수입대체 상품화가 가능한 신기술
  • 신수요, 신성장을 창출할 수 있는 신기술
  • 8대 성장기술분야 등 미래가치가 큰 분야
  • 국가표준기술력향상사업의 우수 중소·중견기업 기술
  • NET, NEP 기술

주요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제표준 제안/등록 지원 : 국제표준화 단계별 대응 상담 및 문서작성 지원
    (기술내용 분석, 표준서 작성, 영문 번역, 해외 협력 네트워크 연결 등)
  • 필요시, 국제표준화회의 참가
  • 국제표준 전문성 향상 교육
  • 기업의 표준화 진단 지료 및 전략가이드 제공 등

전문가 등록

우리나라 국제표준전문가의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표준화 활동 기반을 넓히고자 전문가 등록도 시행하고있습니다. "전문가등록"
신청하여 승인되시면 국제표준 전문가로서 상담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중소, 중견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제표준화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매우 중요하며, 글로벌화 된
국제시장에서 국제표준화는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본 상담 서비스가 우리나라 중소·중견의 기술발전과 국제경쟁력 제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